2021.09.20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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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상품 등록과 판매

온라인 상품 등록과 판매

오픈마켓에 제품을 등록하거나 각종 마케팅을 진행할 때에도 나름에 기술이 필요하다. 그냥 무턱대고 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다. 상품을 등록할 때는 최적화된 키워드가 필요하고, 광고를 집행할 때 역시 최적화된 광고 설정이 필요하다. 정리하자면 키워드 광고를 최적화하지 않으면 당연히 매출은 발행하지 않고, 진행중인 상품이라도 매출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내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보는 고객의 수가 적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사실 더 중요한 포인트는 판매율 상승을 위한 상품, 콘텐츠, 마케팅 전체의 합이 맞아야 한다는 사실이다. 상품을 타깃 고객이 없는 채널에 올리면서 이상하게 광고를 해도 안 팔린다고 이야기한다.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한 포인트는 잘 만든 광고 소재와 최적화된 광고 설정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의 최적화에도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판매 경로를 의심해보아야 한다. 즉, 번지수를 잘못 찾은 것이다. 정리하자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은 똑같은 SNS지만 유저층이 명확히 다르다. 이처럼 평소 내 제품의 주 소비층이 누구이며, 그 타깃 고객은 어떤 마케팅 채널에 모여 있는지 조사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모든 마케팅의 핵심은 내 제품의 고객들이 어디에 있는지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즉, 내 제품의 소비층과 그 소비층이 주로 이용하는 마케팅 채널을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온라인 판매를 못하는 것이 아니다. 방법을 모르는 것이다.

온라인 판매를 못하는 것이 아니다. 방법을 모르는 것이다.

온라인 판매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광고와 홍보만을 고민한다. 하지만 이것보다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다. 온라인 판매를 잘 하는 사람들은 판매 구성을 고민하는 시간이 압도적으로 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상품의 다양한 구성에만 약 4주라는 긴 시간을 연구하고 접근한다. 사실 판매란 요리와 같아서 모아놓은 재료 이상의 것은 사용할 수 없다. 우리는 이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도저히 판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깔끔하게 판매를 포기하고, 상품에 관련된 소재부터 다시 찾아보며 판매방법을 연구해봐야 한다. 좋은 판매를 하기 위한 핵심은 “다양한 상품 구성과 판매방법”이다. 맛있는 요리에 좋은 재료가 필요하듯이 남다른 상품 판매에도 상품 구성과 판매 방법이라는 좋은 재료가 필요한 것이다. 이런 내용을 기본으로 접근하는 것이 타고난 판매 방법의 시작이다. 사실 지금에 코로나 정국, 온라인 판매는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확실한 상품구성과 다양한 판매방법이 돌파구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해본다. 간단하게 보이지만 확실한 온라인 판매 방법의 구성이 필요한 이유이다. 우리 상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과연 어떤 사람인지를 가장 먼저 생각해보고, “무엇을 어떻게 팔까?”라는 상상판매보다는 “어떤 방법과 순서로 구성하여 가치를 줄까?”라는 구성력과 가치를 생각하는 것이 키포인트이다. 이것이 지금에 온라인 판매의 핵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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