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0 (월)

  • 구름많음속초23.9℃
  • 구름많음28.0℃
  • 맑음철원27.7℃
  • 맑음동두천27.3℃
  • 구름조금파주27.3℃
  • 구름많음대관령18.2℃
  • 흐림백령도22.8℃
  • 구름많음북강릉23.3℃
  • 구름많음강릉25.1℃
  • 구름많음동해23.8℃
  • 구름많음서울27.5℃
  • 구름많음인천27.4℃
  • 구름많음원주26.3℃
  • 구름많음울릉도22.0℃
  • 구름조금수원27.6℃
  • 구름많음영월24.7℃
  • 구름많음충주25.7℃
  • 구름조금서산28.4℃
  • 구름많음울진23.7℃
  • 구름많음청주26.7℃
  • 구름많음대전27.6℃
  • 구름많음추풍령22.7℃
  • 구름많음안동25.1℃
  • 구름많음상주24.8℃
  • 구름많음포항24.3℃
  • 구름조금군산28.6℃
  • 구름많음대구25.5℃
  • 구름조금전주27.5℃
  • 구름많음울산23.5℃
  • 구름많음창원25.7℃
  • 구름많음광주27.3℃
  • 흐림부산24.8℃
  • 구름많음통영26.5℃
  • 구름조금목포27.5℃
  • 구름조금여수26.2℃
  • 구름많음흑산도24.7℃
  • 구름조금완도24.6℃
  • 구름많음고창27.2℃
  • 구름많음순천24.6℃
  • 구름조금홍성(예)26.5℃
  • 구름조금제주30.2℃
  • 맑음고산26.9℃
  • 맑음성산27.5℃
  • 맑음서귀포26.4℃
  • 구름많음진주25.7℃
  • 구름많음강화26.8℃
  • 구름많음양평27.0℃
  • 구름많음이천27.3℃
  • 구름많음인제25.1℃
  • 구름많음홍천27.7℃
  • 구름많음태백20.4℃
  • 구름많음정선군25.8℃
  • 구름많음제천25.4℃
  • 구름많음보은24.9℃
  • 구름많음천안26.0℃
  • 구름조금보령28.3℃
  • 구름조금부여28.4℃
  • 구름많음금산27.6℃
  • 구름많음26.3℃
  • 구름조금부안27.5℃
  • 구름많음임실25.0℃
  • 구름많음정읍27.0℃
  • 구름많음남원26.6℃
  • 구름많음장수24.0℃
  • 구름많음고창군26.7℃
  • 구름많음영광군27.8℃
  • 흐림김해시25.4℃
  • 구름많음순창군26.7℃
  • 흐림북창원26.7℃
  • 흐림양산시25.4℃
  • 구름조금보성군26.0℃
  • 구름조금강진군26.1℃
  • 구름많음장흥26.0℃
  • 구름조금해남25.9℃
  • 구름많음고흥26.1℃
  • 구름많음의령군27.0℃
  • 구름많음함양군25.8℃
  • 구름조금광양시24.8℃
  • 맑음진도군26.7℃
  • 구름조금봉화21.4℃
  • 구름많음영주24.3℃
  • 구름많음문경24.9℃
  • 구름많음청송군23.9℃
  • 흐림영덕22.8℃
  • 구름많음의성25.9℃
  • 구름많음구미25.4℃
  • 흐림영천24.0℃
  • 흐림경주시24.0℃
  • 구름많음거창24.6℃
  • 구름많음합천25.9℃
  • 구름많음밀양27.1℃
  • 구름조금산청24.3℃
  • 구름많음거제23.7℃
  • 구름조금남해25.0℃
기상청 제공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돈 버는 창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마케팅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돈 버는 창업

4차 산업 혁명이 가속화되면서 산업 간 영역이 무너지고 흐려지는 빅블러 현상과 함께 소비자의 세대교체로 프랜차이즈 외식보다는 스페셜 한 개인 맛집을 더 선호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시장이 성장하면서 새로운 창업 문화가 빠르게 정리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과 문화 속에서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콘텐츠 창업 그리고 개성을 강조하는 차별화 된 네이밍(상호)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콘텐츠 창업

 

콘텐츠(Content)는 각종 매체가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돈 쓰고 싶은 정보로 콘텐츠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가지고 접근하여 가다듬는것이 바로 확실한 콘텐츠 정리의 시작이다.

 

가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개성과 매력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구성요소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외식창업의 경우, 자신의 창업 경험에 관한 이야기도 콘텐츠가 될 수 있으며 그 분야의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내용도 콘텐츠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질과 가치에 있어서는 차이가 존재한다. 창업적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의 이야기는 전문성에서의 신뢰도들 인정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전문가가 자신의 평생을 바친 연구결과와 다양한 창업 컨설팅 사례, 경험을 녹여낸 이야기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지닌다. 이를 책으로 엮어 저자가 텍스트라는 포맷(일정한 모양이나 형식)을 가지고 외식창업으로 고통 받는 수많은 독자들에게 유용함이라는 마음속의 생각을 전달했다면, 콘텐츠로서의 가치는 올라간다.

 

그 내용이 대중적이고 보편적이라면 수백만 독자들이 공감할 것이고, 특정 분야에 대해서만 다룬다면 한정된 가치를 지닐 것이다. '누가 어떤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어떤 대상을 타깃으로 생성해낼 것인가?'

 

그러한 요소들에 따라서 콘텐츠가 소비되는 방식과 콘텐츠가 일으키는 심상, 감정, 유용성은 달라진다. 세상의 다양한 콘텐츠는 모두 제각각 나름대로의 가치를 지닌다. 그런 다양함과 제각각의 실행이 콘텐츠 창업의 시작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