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6 (수)

  • 구름조금속초18.7℃
  • 구름조금23.3℃
  • 맑음철원24.2℃
  • 맑음동두천24.8℃
  • 맑음파주25.5℃
  • 흐림대관령13.5℃
  • 흐림백령도22.5℃
  • 흐림북강릉18.5℃
  • 흐림강릉19.8℃
  • 흐림동해18.5℃
  • 맑음서울26.5℃
  • 구름조금인천26.6℃
  • 맑음원주23.5℃
  • 구름많음울릉도16.8℃
  • 맑음수원26.8℃
  • 구름많음영월20.2℃
  • 맑음충주24.3℃
  • 구름많음서산26.9℃
  • 흐림울진17.2℃
  • 구름조금청주27.0℃
  • 구름조금대전25.4℃
  • 흐림추풍령21.3℃
  • 구름조금안동21.2℃
  • 구름조금상주22.8℃
  • 흐림포항18.9℃
  • 구름조금군산25.5℃
  • 흐림대구21.4℃
  • 구름많음전주24.0℃
  • 비울산19.2℃
  • 흐림창원21.6℃
  • 흐림광주24.2℃
  • 구름많음부산20.5℃
  • 구름조금통영22.1℃
  • 흐림목포23.7℃
  • 흐림여수22.5℃
  • 흐림흑산도22.2℃
  • 구름조금완도23.7℃
  • 구름많음고창25.3℃
  • 구름많음순천23.3℃
  • 구름조금홍성(예)25.9℃
  • 구름많음제주21.7℃
  • 구름조금고산22.3℃
  • 구름조금성산21.3℃
  • 구름많음서귀포21.9℃
  • 구름조금진주22.2℃
  • 구름조금강화25.6℃
  • 맑음양평24.5℃
  • 맑음이천24.7℃
  • 맑음인제19.7℃
  • 맑음홍천22.8℃
  • 흐림태백14.0℃
  • 흐림정선군18.7℃
  • 구름조금제천21.7℃
  • 구름조금보은23.6℃
  • 구름조금천안25.8℃
  • 맑음보령26.3℃
  • 맑음부여25.8℃
  • 흐림금산23.7℃
  • 구름많음25.6℃
  • 구름조금부안24.9℃
  • 구름많음임실22.2℃
  • 구름많음정읍24.3℃
  • 구름많음남원22.3℃
  • 구름많음장수20.5℃
  • 구름많음고창군25.0℃
  • 구름많음영광군24.7℃
  • 구름조금김해시21.3℃
  • 구름많음순창군23.4℃
  • 구름많음북창원22.4℃
  • 구름많음양산시20.2℃
  • 구름조금보성군24.2℃
  • 구름많음강진군24.7℃
  • 흐림장흥24.3℃
  • 흐림해남24.4℃
  • 구름많음고흥22.8℃
  • 구름많음의령군23.0℃
  • 흐림함양군21.1℃
  • 구름조금광양시22.2℃
  • 흐림진도군23.1℃
  • 흐림봉화18.0℃
  • 구름조금영주22.1℃
  • 구름조금문경22.8℃
  • 구름많음청송군18.4℃
  • 흐림영덕17.2℃
  • 구름조금의성20.1℃
  • 흐림구미21.9℃
  • 흐림영천19.6℃
  • 흐림경주시18.6℃
  • 흐림거창21.1℃
  • 흐림합천22.0℃
  • 구름조금밀양21.7℃
  • 흐림산청21.0℃
  • 구름조금거제21.0℃
  • 흐림남해22.0℃
기상청 제공
코로나에 살아남기 위한 창업자의 준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에 살아남기 위한 창업자의 준비

많은 창업자들이 성공을 위해 남들보다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사실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성공창업을 이야기하기는 어렵다고 말한다.

 

이에 권태용 창업 컨설턴트는 창업자의 노력부족이라기 보다는 성공창업으로 가는 방법을 알면서도 지금 당장 편하다고 생각되는 엉뚱한 길을 선택하는 것에 대한 결과라고 말하였다.

또한 이러한 선택은 평생 성공창업이라는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고 길 위에서 헤메다 젊음과 기품을 모두 편안함으로 내던지는 것과 같으며 결코 열심히 한다고 성공 창업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성공창업을 위한 전략적인 초점을 명확하게 하기를 권하였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으로

매일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것과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에 중점을 둘 것을 권하였다.

 

"우리는 그것을 지배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틈새시장을 정의해야 합니다."

 

권태용 창업 컨설턴트는 어쩌면 우리 도시에서 최고의 매장이 될 수 없을지라도 이웃들에게 가장 좋은 매장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나만의 강점을 찾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자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가장 좋아하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강점은 지속 가능 여부에 따라 핵심가치와 밀접하게 연결될 수 있으며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것과도 이어지는 것으로 꾸준함으로 지속 가능해야 된다는 이야기도 덧붙혔다.

 

마지막으로 이론대로 차근차근 준비해 정석대로 판매하는 방식은 더 이상 고객에게 어필할 수 없다며, 상식을 뒤집는 반전의 틈새로 흥미를 가질만한 이슈가 준비되어야만 원활한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말과 함께

코로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객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마케팅 법칙으로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는 전략이 틀림없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