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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세계에서 제일 많이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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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세계에서 제일 많이 먹는다.

고객 파악이 필요한 소매업자와 제조업자들이 사업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설립된 던험비의 고객 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세계적으로 코로나19라는 전염병[Pandemic]이 대유행하는 상태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국가는 대한민국인 것으로 나타났다.

 

던험비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은 20개국 8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코로나19가 소비자 구매 태도와 행동에 미친 영향' 보고서에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 6개국, 유럽 10개국, 아메리카 4개국 총 20개국 소비자들에 대한 조사가 담겨있다.

 

조사 결과, 한국 소비자의 53%(1)에 이어 브라질(42%), 말레이시아스페인멕시코(31%),) 순으로 감염병을 많이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코로나19를 우려하는 전 세계 소비자는 334%에서 922%로 감소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대한 감염 우려 감소에도 배달 서비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그 수치는 대한민국의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의 60%가 배달음식 서비스를 이용하며 이는 전 세계 평균보다 각각 33% 포인트, 32% 포인트 높은 것으로 53%는 포장주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 역시전 세계 평균(30%)보다 23% 포인트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침체가 지속될수록 고객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가격과 양, 맛 그리고 개인적 취향에 맞는 상품까지 준비해야 하며, '가성비·가심비'는 기본으로 디자인 중심의 친환경 포장과 좋은 제품의 성분 등을 강조한 윤리적 소비문화까지 생각하며 접근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또한 팬데믹을 이겨낼 배달 포인트에는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의 고객 니즈 파악과 접근,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제공, 디자인과 포장(친환경)의 중요성도 강조, 판매 행위에 대한 도덕적 판단[좋은 제품과 위생]을 강조, 꾸준한 고객 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고객의 구매행동과 선호도를 파악이 필요하다는 조언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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