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8 (토)

  • 맑음속초15.5℃
  • 황사6.9℃
  • 맑음철원8.5℃
  • 맑음동두천8.6℃
  • 맑음파주8.6℃
  • 맑음대관령4.9℃
  • 황사백령도11.8℃
  • 황사북강릉11.8℃
  • 맑음강릉13.1℃
  • 맑음동해12.2℃
  • 황사서울9.4℃
  • 황사인천10.4℃
  • 맑음원주8.1℃
  • 황사울릉도12.5℃
  • 황사수원8.3℃
  • 맑음영월6.4℃
  • 맑음충주6.4℃
  • 맑음서산9.0℃
  • 맑음울진11.2℃
  • 황사청주9.6℃
  • 황사대전9.4℃
  • 맑음추풍령5.1℃
  • 황사안동8.2℃
  • 맑음상주7.9℃
  • 황사포항12.6℃
  • 맑음군산8.4℃
  • 황사대구9.3℃
  • 황사전주7.7℃
  • 황사울산11.6℃
  • 황사창원9.9℃
  • 황사광주9.5℃
  • 황사부산13.3℃
  • 맑음통영12.5℃
  • 황사목포10.8℃
  • 황사여수11.9℃
  • 황사흑산도10.8℃
  • 맑음완도12.8℃
  • 맑음고창6.0℃
  • 구름조금순천5.1℃
  • 황사홍성(예)8.4℃
  • 황사제주13.0℃
  • 흐림고산13.3℃
  • 흐림성산11.8℃
  • 황사서귀포15.0℃
  • 구름조금진주5.3℃
  • 맑음강화8.6℃
  • 맑음양평7.5℃
  • 맑음이천8.0℃
  • 구름조금인제8.4℃
  • 맑음홍천6.7℃
  • 맑음태백7.2℃
  • 맑음정선군7.5℃
  • 맑음제천5.1℃
  • 맑음보은4.9℃
  • 맑음천안5.3℃
  • 맑음보령10.2℃
  • 맑음부여6.1℃
  • 맑음금산4.6℃
  • 맑음7.7℃
  • 맑음부안8.4℃
  • 맑음임실3.1℃
  • 맑음정읍8.6℃
  • 맑음남원4.8℃
  • 구름조금장수2.1℃
  • 맑음고창군7.0℃
  • 맑음영광군6.5℃
  • 맑음김해시10.6℃
  • 구름조금순창군5.0℃
  • 맑음북창원9.5℃
  • 맑음양산시10.3℃
  • 구름조금보성군8.6℃
  • 구름조금강진군6.9℃
  • 구름조금장흥5.6℃
  • 맑음해남5.1℃
  • 구름조금고흥7.4℃
  • 맑음의령군5.7℃
  • 맑음함양군4.5℃
  • 구름조금광양시9.9℃
  • 구름많음진도군7.0℃
  • 맑음봉화3.2℃
  • 맑음영주6.9℃
  • 맑음문경6.1℃
  • 맑음청송군4.3℃
  • 구름조금영덕11.0℃
  • 맑음의성4.5℃
  • 구름조금구미7.0℃
  • 구름조금영천5.8℃
  • 구름조금경주시6.8℃
  • 구름조금거창3.7℃
  • 구름조금합천6.3℃
  • 맑음밀양6.9℃
  • 맑음산청5.0℃
  • 구름조금거제9.7℃
  • 구름조금남해11.5℃
기상청 제공
포스트 코로나 준비, 특히 코로나19 종식 이후 증가할 상품 수요 충족을 위한 전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마케팅

포스트 코로나 준비, 특히 코로나19 종식 이후 증가할 상품 수요 충족을 위한 전략

이제는 주력상품을 팔기위한 미끼상품 준비가 필요하다.

사람들은 미끼 상품을 보면 세 가지 생각을 한다.

 

1. 미끼구나.

2. 내용물이 부실하겠네.

3. 이 좋은 것을 미끼로 하다니 이상하다.

 

미끼 상품의 역할은 고객 모시기에 불과하다.

돈을 벌어다 주는 주력 상품은 대부분이 비싸고 정기적으로 구매해줄 고객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갑자기 그런 물건을 판매하려고 한다면 고객은 부담감과 함께 매장 방문을 꺼려 할 것이다.

 

갑자기 그런 고가의 물건을 사라고 하면 누가 덜컥 사겠는가?

그러니 처음에는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미끼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해 잠재 고객의 폭을 넓혀야한다. 한마디로 미끼를 던져 고객을 끌어 모아 주력 상품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미끼 상품권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미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를 받고 돌아가는 고객들에게 이건 다음에 사용하세요.’ 하면서 디자인 좋은 무료상품샘플50% 할인권을 선물로 증정하는 것이다.

 

목적은 미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여 고객이 각자 집으로 돌아가 가족과 함께 오픈 매장의 이야기를 나누도록 만드는 것이다. 입소문은 한두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할인 쿠폰을 무료 쿠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쿠폰이 버려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쿠폰을 가지고 할인이나 무료 서비스를 2~3회 반복해서 받게 된다면 자연 우리가 원하는 단골+판매는 이루어질 것이다.

 

Tip : 쿠폰 사용기간은 15일로 한정한다. 할인+무료 서비스에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코로나19 종식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우리는 과연 무엇을 준비하고 무엇을 대처해야 하는지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이번 위기만 넘기자는 식의 안이한 생각을 버리고, 향후 트렌드 변화와 창업 시장의 성장성을 면밀히 분석해 새로운 상품에 집중투자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지금부터의 전략과제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