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0 (월)

  • 구름많음속초23.3℃
  • 구름조금26.3℃
  • 구름조금철원27.1℃
  • 구름조금동두천26.1℃
  • 구름많음파주26.7℃
  • 구름많음대관령17.2℃
  • 흐림백령도22.7℃
  • 구름많음북강릉21.9℃
  • 구름많음강릉24.7℃
  • 구름많음동해22.9℃
  • 구름많음서울27.2℃
  • 구름많음인천26.5℃
  • 구름많음원주26.0℃
  • 구름많음울릉도21.9℃
  • 구름조금수원26.4℃
  • 구름많음영월23.8℃
  • 구름많음충주25.3℃
  • 구름많음서산26.4℃
  • 구름많음울진23.3℃
  • 구름조금청주27.0℃
  • 구름조금대전26.8℃
  • 구름많음추풍령22.7℃
  • 구름많음안동24.4℃
  • 구름많음상주24.6℃
  • 구름많음포항24.0℃
  • 맑음군산27.0℃
  • 구름조금대구24.8℃
  • 구름많음전주26.9℃
  • 구름많음울산23.5℃
  • 맑음창원25.3℃
  • 구름많음광주26.2℃
  • 구름많음부산24.6℃
  • 구름많음통영25.5℃
  • 구름조금목포26.7℃
  • 구름많음여수25.2℃
  • 흐림흑산도23.9℃
  • 맑음완도24.5℃
  • 구름많음고창26.8℃
  • 구름많음순천24.6℃
  • 구름조금홍성(예)25.9℃
  • 구름조금제주29.4℃
  • 구름조금고산25.3℃
  • 구름조금성산26.3℃
  • 구름조금서귀포25.4℃
  • 구름조금진주25.6℃
  • 구름조금강화26.2℃
  • 맑음양평26.2℃
  • 구름조금이천26.7℃
  • 구름많음인제23.8℃
  • 구름많음홍천27.0℃
  • 구름조금태백18.4℃
  • 구름많음정선군23.9℃
  • 구름많음제천24.4℃
  • 구름많음보은24.2℃
  • 구름많음천안25.8℃
  • 맑음보령27.9℃
  • 맑음부여27.6℃
  • 구름많음금산26.2℃
  • 구름조금26.1℃
  • 구름많음부안26.6℃
  • 구름많음임실25.2℃
  • 구름많음정읍26.1℃
  • 구름많음남원26.5℃
  • 구름많음장수23.6℃
  • 구름많음고창군26.2℃
  • 구름많음영광군26.6℃
  • 구름많음김해시24.9℃
  • 구름조금순창군25.7℃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양산시25.3℃
  • 구름조금보성군25.3℃
  • 구름조금강진군25.8℃
  • 구름조금장흥25.0℃
  • 맑음해남24.6℃
  • 구름많음고흥24.3℃
  • 구름많음의령군26.0℃
  • 흐림함양군24.7℃
  • 구름조금광양시24.6℃
  • 구름조금진도군25.5℃
  • 구름많음봉화20.5℃
  • 구름많음영주23.9℃
  • 구름많음문경24.4℃
  • 구름많음청송군23.1℃
  • 구름많음영덕22.6℃
  • 구름많음의성25.7℃
  • 구름많음구미25.1℃
  • 구름많음영천23.4℃
  • 흐림경주시23.7℃
  • 구름많음거창23.9℃
  • 구름많음합천25.6℃
  • 구름많음밀양26.8℃
  • 흐림산청24.3℃
  • 구름조금거제23.5℃
  • 구름조금남해24.6℃
기상청 제공
포스트 코로나 준비, 특히 코로나19 종식 이후 증가할 상품 수요 충족을 위한 전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마케팅

포스트 코로나 준비, 특히 코로나19 종식 이후 증가할 상품 수요 충족을 위한 전략

이제는 주력상품을 팔기위한 미끼상품 준비가 필요하다.

사람들은 미끼 상품을 보면 세 가지 생각을 한다.

 

1. 미끼구나.

2. 내용물이 부실하겠네.

3. 이 좋은 것을 미끼로 하다니 이상하다.

 

미끼 상품의 역할은 고객 모시기에 불과하다.

돈을 벌어다 주는 주력 상품은 대부분이 비싸고 정기적으로 구매해줄 고객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갑자기 그런 물건을 판매하려고 한다면 고객은 부담감과 함께 매장 방문을 꺼려 할 것이다.

 

갑자기 그런 고가의 물건을 사라고 하면 누가 덜컥 사겠는가?

그러니 처음에는 부담 없이 살 수 있는 미끼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해 잠재 고객의 폭을 넓혀야한다. 한마디로 미끼를 던져 고객을 끌어 모아 주력 상품으로 유도하는 것이다.

 

미끼 상품권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미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를 받고 돌아가는 고객들에게 이건 다음에 사용하세요.’ 하면서 디자인 좋은 무료상품샘플50% 할인권을 선물로 증정하는 것이다.

 

목적은 미끼 상품이나 무료 서비스로 제공하여 고객이 각자 집으로 돌아가 가족과 함께 오픈 매장의 이야기를 나누도록 만드는 것이다. 입소문은 한두 사람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할인 쿠폰을 무료 쿠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쿠폰이 버려지는 일은 없을 것이다. 쿠폰을 가지고 할인이나 무료 서비스를 2~3회 반복해서 받게 된다면 자연 우리가 원하는 단골+판매는 이루어질 것이다.

 

Tip : 쿠폰 사용기간은 15일로 한정한다. 할인+무료 서비스에 많은 신경을 써야한다.

 

코로나19 종식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우리는 과연 무엇을 준비하고 무엇을 대처해야 하는지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그리고 이번 위기만 넘기자는 식의 안이한 생각을 버리고, 향후 트렌드 변화와 창업 시장의 성장성을 면밀히 분석해 새로운 상품에 집중투자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야 한다. 이것이 지금부터의 전략과제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