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화)

  • 흐림속초12.6℃
  • 비9.5℃
  • 흐림철원8.0℃
  • 흐림동두천8.1℃
  • 흐림파주7.1℃
  • 흐림대관령5.0℃
  • 맑음백령도12.4℃
  • 흐림북강릉11.2℃
  • 흐림강릉12.2℃
  • 흐림동해11.5℃
  • 비서울10.4℃
  • 비인천11.3℃
  • 흐림원주9.9℃
  • 구름많음울릉도12.5℃
  • 흐림수원12.3℃
  • 흐림영월7.3℃
  • 흐림충주8.0℃
  • 흐림서산10.8℃
  • 구름많음울진9.3℃
  • 구름많음청주10.9℃
  • 구름많음대전9.7℃
  • 흐림추풍령6.3℃
  • 흐림안동7.0℃
  • 구름많음상주8.2℃
  • 구름많음포항10.8℃
  • 흐림군산10.7℃
  • 구름많음대구8.4℃
  • 흐림전주10.3℃
  • 구름많음울산10.0℃
  • 흐림창원11.9℃
  • 흐림광주11.7℃
  • 구름많음부산13.3℃
  • 구름많음통영12.1℃
  • 흐림목포12.8℃
  • 구름조금여수13.8℃
  • 구름조금흑산도14.3℃
  • 구름많음완도11.5℃
  • 흐림고창8.5℃
  • 구름많음순천6.1℃
  • 흐림홍성(예)10.0℃
  • 구름조금제주13.6℃
  • 구름조금고산14.9℃
  • 구름많음성산12.0℃
  • 구름많음서귀포14.9℃
  • 흐림진주7.5℃
  • 흐림강화9.7℃
  • 흐림양평10.2℃
  • 흐림이천9.9℃
  • 흐림인제9.0℃
  • 흐림홍천8.9℃
  • 구름많음태백4.0℃
  • 흐림정선군6.3℃
  • 흐림제천6.8℃
  • 구름많음보은6.4℃
  • 흐림천안7.9℃
  • 흐림보령11.3℃
  • 흐림부여9.5℃
  • 구름많음금산7.5℃
  • 흐림9.2℃
  • 흐림부안11.0℃
  • 구름많음임실6.6℃
  • 흐림정읍9.0℃
  • 구름많음남원7.6℃
  • 구름많음장수5.6℃
  • 흐림고창군8.7℃
  • 흐림영광군9.1℃
  • 흐림김해시10.7℃
  • 구름많음순창군7.8℃
  • 흐림북창원11.1℃
  • 구름많음양산시10.5℃
  • 구름조금보성군8.2℃
  • 구름많음강진군9.0℃
  • 구름많음장흥7.3℃
  • 구름많음해남5.7℃
  • 구름많음고흥6.6℃
  • 흐림의령군6.8℃
  • 흐림함양군6.8℃
  • 구름많음광양시10.0℃
  • 구름많음진도군8.0℃
  • 구름많음봉화4.3℃
  • 흐림영주7.0℃
  • 흐림문경7.5℃
  • 구름많음청송군3.0℃
  • 구름많음영덕7.4℃
  • 흐림의성5.1℃
  • 구름많음구미8.5℃
  • 구름많음영천6.2℃
  • 구름많음경주시7.3℃
  • 구름많음거창6.9℃
  • 구름많음합천7.6℃
  • 흐림밀양9.1℃
  • 흐림산청7.4℃
  • 구름조금거제10.6℃
  • 구름조금남해10.8℃
기상청 제공
세분화된 작은 시장을 공략하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분화된 작은 시장을 공략하자.

20210408.jpg

 

다양한 비즈니스 업종과 큰 시장을 타겟팅하는 것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선택하는 시장으로의 진입은 타깃 범위가 많아지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시장에는 많은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 덕분에 우리는 폭 넓은 분야의 수많은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경쟁자가 많은 만큼 본인이 선택하는 것도 많은 누군가가 선택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아야 하죠.

 

한마디로 더 큰 시장을 목표로 하면 다양한 비즈니스 과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더욱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큰 시장에서 나에게 딱 맞는 진짜배기 시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잘 하다가도 가끔 다른 길로 들어서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문제는 그것이 문제가 되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간다는 것이죠.

 

때문에 큰 시장을 직접 목표로 하지 말고 나에게 딱 맞는 특정 시장 및 비즈니스 규모에 집중하여 지금 막 태어난 아기처럼 모든 것을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선택한 시장의 고객을 연구하고 그들이 직면한 문제점 등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우리 제품이 고객의 문제 해결에 어떠한 도움이 되는지도 틀림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가진 문제에 해결에 있어서 우리 제품이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꾸준히 인지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