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6 (일)

  • 맑음속초-0.7℃
  • 맑음-4.4℃
  • 맑음철원-4.4℃
  • 맑음동두천-4.9℃
  • 맑음파주-5.0℃
  • 맑음대관령-7.3℃
  • 구름조금백령도-2.9℃
  • 맑음북강릉0.0℃
  • 맑음강릉1.2℃
  • 맑음동해2.2℃
  • 맑음서울-3.1℃
  • 맑음인천-3.4℃
  • 맑음원주-2.1℃
  • 구름조금울릉도2.3℃
  • 맑음수원-2.2℃
  • 맑음영월-1.5℃
  • 맑음충주-3.3℃
  • 맑음서산-2.6℃
  • 맑음울진1.7℃
  • 맑음청주-1.7℃
  • 맑음대전-1.8℃
  • 맑음추풍령-1.9℃
  • 맑음안동-1.8℃
  • 맑음상주-1.4℃
  • 맑음포항2.7℃
  • 맑음군산-1.1℃
  • 맑음대구1.7℃
  • 맑음전주-1.4℃
  • 맑음울산3.2℃
  • 맑음창원2.6℃
  • 맑음광주0.1℃
  • 맑음부산5.2℃
  • 맑음통영4.1℃
  • 구름조금목포0.5℃
  • 맑음여수1.2℃
  • 구름많음흑산도2.0℃
  • 구름조금완도1.6℃
  • 구름많음고창-0.3℃
  • 맑음순천-1.1℃
  • 맑음홍성(예)-1.9℃
  • 구름많음제주5.0℃
  • 구름많음고산4.4℃
  • 구름많음성산4.2℃
  • 맑음서귀포7.3℃
  • 맑음진주1.5℃
  • 맑음강화-4.2℃
  • 맑음양평-1.8℃
  • 맑음이천-3.1℃
  • 맑음인제-2.0℃
  • 맑음홍천-2.2℃
  • 맑음태백-6.0℃
  • 맑음정선군-2.4℃
  • 맑음제천-3.6℃
  • 맑음보은-2.2℃
  • 맑음천안-2.2℃
  • 맑음보령-1.7℃
  • 맑음부여-2.3℃
  • 맑음금산-2.2℃
  • 맑음-2.5℃
  • 흐림부안0.2℃
  • 맑음임실-2.5℃
  • 구름조금정읍-1.4℃
  • 맑음남원-2.2℃
  • 맑음장수-4.0℃
  • 맑음고창군-0.2℃
  • 흐림영광군0.1℃
  • 맑음김해시4.2℃
  • 맑음순창군-1.1℃
  • 맑음북창원4.0℃
  • 맑음양산시5.2℃
  • 맑음보성군0.7℃
  • 맑음강진군0.9℃
  • 맑음장흥0.3℃
  • 구름조금해남-0.7℃
  • 맑음고흥0.3℃
  • 맑음의령군0.8℃
  • 맑음함양군-1.3℃
  • 맑음광양시0.0℃
  • 구름많음진도군1.2℃
  • 맑음봉화-1.4℃
  • 맑음영주-2.6℃
  • 맑음문경-2.5℃
  • 맑음청송군-2.2℃
  • 맑음영덕1.3℃
  • 맑음의성-1.2℃
  • 맑음구미0.8℃
  • 맑음영천0.9℃
  • 맑음경주시2.2℃
  • 맑음거창-0.9℃
  • 맑음합천1.6℃
  • 맑음밀양3.5℃
  • 맑음산청-1.0℃
  • 맑음거제4.0℃
  • 맑음남해1.4℃
기상청 제공
세분화된 작은 시장을 공략하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분화된 작은 시장을 공략하자.

20210408.jpg

 

다양한 비즈니스 업종과 큰 시장을 타겟팅하는 것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선택하는 시장으로의 진입은 타깃 범위가 많아지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시장에는 많은 경쟁자가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 덕분에 우리는 폭 넓은 분야의 수많은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경쟁자가 많은 만큼 본인이 선택하는 것도 많은 누군가가 선택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아야 하죠.

 

한마디로 더 큰 시장을 목표로 하면 다양한 비즈니스 과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기 더욱 어려워진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서는 큰 시장에서 나에게 딱 맞는 진짜배기 시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잘 하다가도 가끔 다른 길로 들어서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문제는 그것이 문제가 되는 줄도 모르고 열심히 간다는 것이죠.

 

때문에 큰 시장을 직접 목표로 하지 말고 나에게 딱 맞는 특정 시장 및 비즈니스 규모에 집중하여 지금 막 태어난 아기처럼 모든 것을 하나하나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합니다.

 

선택한 시장의 고객을 연구하고 그들이 직면한 문제점 등을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우리 제품이 고객의 문제 해결에 어떠한 도움이 되는지도 틀림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가진 문제에 해결에 있어서 우리 제품이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꾸준히 인지할 수 있도록 내용을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