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일)

  • 맑음속초6.1℃
  • 맑음-1.2℃
  • 맑음철원-1.0℃
  • 맑음동두천1.3℃
  • 맑음파주-0.6℃
  • 맑음대관령-2.4℃
  • 맑음백령도7.6℃
  • 맑음북강릉4.7℃
  • 맑음강릉5.9℃
  • 맑음동해5.7℃
  • 맑음서울4.6℃
  • 맑음인천5.0℃
  • 맑음원주2.2℃
  • 흐림울릉도7.6℃
  • 맑음수원2.8℃
  • 맑음영월2.1℃
  • 맑음충주1.3℃
  • 맑음서산0.4℃
  • 맑음울진4.3℃
  • 맑음청주4.4℃
  • 맑음대전3.2℃
  • 맑음추풍령0.8℃
  • 맑음안동2.9℃
  • 맑음상주1.8℃
  • 구름조금포항7.8℃
  • 맑음군산4.2℃
  • 맑음대구5.0℃
  • 맑음전주4.4℃
  • 맑음울산7.7℃
  • 구름많음창원7.3℃
  • 맑음광주6.5℃
  • 맑음부산9.0℃
  • 구름많음통영9.6℃
  • 맑음목포5.9℃
  • 흐림여수10.1℃
  • 맑음흑산도7.6℃
  • 맑음완도6.5℃
  • 맑음고창2.3℃
  • 맑음순천2.7℃
  • 맑음홍성(예)1.0℃
  • 맑음제주8.5℃
  • 맑음고산9.1℃
  • 구름많음성산8.6℃
  • 구름조금서귀포8.7℃
  • 구름많음진주4.4℃
  • 맑음강화-0.1℃
  • 맑음양평1.6℃
  • 맑음이천1.2℃
  • 맑음인제-1.6℃
  • 맑음홍천0.0℃
  • 맑음태백-2.2℃
  • 맑음정선군-0.6℃
  • 맑음제천-1.3℃
  • 맑음보은0.2℃
  • 맑음천안0.6℃
  • 맑음보령3.0℃
  • 맑음부여0.6℃
  • 맑음금산0.9℃
  • 맑음2.7℃
  • 맑음부안2.1℃
  • 맑음임실1.1℃
  • 맑음정읍2.9℃
  • 맑음남원3.0℃
  • 구름조금장수-0.2℃
  • 맑음고창군1.6℃
  • 맑음영광군2.9℃
  • 구름많음김해시7.9℃
  • 맑음순창군2.7℃
  • 구름많음북창원7.6℃
  • 맑음양산시5.9℃
  • 흐림보성군4.9℃
  • 맑음강진군3.5℃
  • 맑음장흥3.5℃
  • 맑음해남0.5℃
  • 흐림고흥4.0℃
  • 구름많음의령군3.2℃
  • 구름조금함양군0.5℃
  • 구름조금광양시8.2℃
  • 맑음진도군1.5℃
  • 맑음봉화-0.2℃
  • 맑음영주-0.2℃
  • 맑음문경0.7℃
  • 맑음청송군-0.5℃
  • 맑음영덕4.2℃
  • 맑음의성0.2℃
  • 맑음구미2.4℃
  • 구름조금영천3.0℃
  • 구름조금경주시4.4℃
  • 구름조금거창2.4℃
  • 구름많음합천3.3℃
  • 구름조금밀양3.9℃
  • 구름조금산청2.3℃
  • 흐림거제7.9℃
  • 흐림남해8.1℃
기상청 제공
코로나 이후 판매의 핵심은 고객 조사, 이해 및 지원이 먼저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이후 판매의 핵심은 고객 조사, 이해 및 지원이 먼저다.

452207.jpg

 

대부분의 판매 전문가들이 잠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물론 제품과 매장에 대한 더 좋은 그림을 제시하기 위한 이야기이지만 사실 고객은 매장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과 제품의 우수한 기능에 대해서는 큰 관심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객은 오로지 본인의 문제에 대한 이해와 이를 위한 지원에만 관심이 있다.


지금 코로나 사태와 함께 찾아온 극한의 불황에서는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정보를 정리하는 것이 우선이다. 다양한 판매 전략과 마케팅은 그 이후에 진행해도 충분하다.


먼저 고객 정보 정리를 위해서는 하단의 항목들을 체크해야 한다.


1. 잠재 고객이 원하는 내용적 목표는 무엇인가?

2. 그들은 언제부터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가?

3. 그들의 원하는 내용을 방해하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4.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얼마나 성공적이었는가?

5. 개선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6. 주변 경쟁사와 협력하여 고객 이해 및 지원을 찾고 있는가?


그렇다면 우리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 잠재 고객이 많은 동종업종의 웹 사이트 탐색

▶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 고객사용 전후 정보 페이지 등 찾아보기

▶ 경쟁 업체와 협력하는 경우 해당 업체가 게시 한 연구 사례 등을 확인하기

▶ 사용 중인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다양한 온라인에서 언급되는 우리 제품 선호 잠재 고객의 관심과 활동 살펴보기


우리 제품을 선택하려는 고객들의 정보를 먼저 알고 있을 때 비로소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정보와 함께 대화 내용을 고객중심으로 개인화할 수만 있다면 더욱더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혹 모르는 부분이 많다고 두려워하지 말자.

선택하려는 잠재 고객이 중심이 되어 그들이 생각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이 지금에 코로나 불경기를 벗어날 수 있는 길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