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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이제 경청이 판매를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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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이제 경청이 판매를 만든다.

듣기.jpg

 

코로나 이후 판매에 성공하려면 고객의 의견을 정확히 듣는 듣기 기술을 마스터해야 한다.

잠재 고객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늘 귀를 열어 두어야 한다.

적극적으로 다양한 내용으로 경청하는 일은 거래를 성사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풍부한 정보를 소개해준다.

 

두 개의 귀와 한 개의 입처럼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는 것보다 잠재 고객의 의견을 듣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다. 다음에 무엇을 물어볼지 생각하는 것보다 개방형 질문을 건네고 답변에 귀를 기울이자는 내용이다.

 

모두가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일부가 실패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그들이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고객이 말하는 것을 무시하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매출과 이익이 감소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대부분 판매 목표가 마음에 떠오르면 제품을 홍보하는 데에만 집중한다.

하지만 판매자가 제품 판매에 집중할 때 쉽게 놓치는 경청은 결국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한 관심보다 시간낭비라는 불편함만을 갖게 만든다,

 

코로나 이후 판매 전략에서의 접근은 인내심과 세심한 태도로의 존중이다. 잠재 고객과 그들의 시간을 존중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것은 전망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후 좋은 관계를 구축하는 시간도 단축시켜 준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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