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월)

  • 흐림속초11.5℃
  • 비9.7℃
  • 흐림철원7.7℃
  • 흐림동두천8.1℃
  • 흐림파주7.2℃
  • 흐림대관령4.5℃
  • 구름많음백령도13.1℃
  • 흐림북강릉10.5℃
  • 흐림강릉11.5℃
  • 흐림동해10.6℃
  • 비서울10.7℃
  • 흐림인천11.0℃
  • 흐림원주9.6℃
  • 흐림울릉도12.7℃
  • 흐림수원12.6℃
  • 구름많음영월7.4℃
  • 흐림충주8.3℃
  • 구름많음서산9.7℃
  • 구름많음울진9.7℃
  • 흐림청주11.6℃
  • 구름많음대전10.3℃
  • 흐림추풍령6.8℃
  • 구름많음안동7.6℃
  • 흐림상주8.8℃
  • 구름많음포항10.8℃
  • 구름많음군산10.9℃
  • 흐림대구9.0℃
  • 구름많음전주10.9℃
  • 구름많음울산10.6℃
  • 흐림창원11.4℃
  • 구름많음광주11.9℃
  • 흐림부산13.7℃
  • 구름많음통영12.7℃
  • 구름많음목포12.7℃
  • 구름조금여수13.8℃
  • 구름많음흑산도14.3℃
  • 구름많음완도11.3℃
  • 구름많음고창8.3℃
  • 구름조금순천6.7℃
  • 구름많음홍성(예)10.7℃
  • 구름많음제주14.0℃
  • 구름조금고산14.3℃
  • 구름많음성산12.8℃
  • 구름많음서귀포14.7℃
  • 흐림진주7.8℃
  • 흐림강화9.3℃
  • 흐림양평10.7℃
  • 흐림이천10.1℃
  • 흐림인제9.3℃
  • 흐림홍천9.2℃
  • 흐림태백4.2℃
  • 구름많음정선군6.1℃
  • 구름많음제천6.6℃
  • 흐림보은7.3℃
  • 흐림천안8.2℃
  • 흐림보령11.1℃
  • 구름많음부여9.0℃
  • 구름많음금산8.0℃
  • 흐림9.7℃
  • 구름많음부안10.2℃
  • 구름많음임실7.2℃
  • 구름많음정읍8.9℃
  • 구름많음남원8.1℃
  • 구름많음장수6.3℃
  • 구름많음고창군8.6℃
  • 구름많음영광군8.8℃
  • 흐림김해시11.1℃
  • 구름많음순창군9.0℃
  • 흐림북창원11.6℃
  • 흐림양산시11.2℃
  • 구름많음보성군8.8℃
  • 구름많음강진군10.3℃
  • 구름많음장흥8.3℃
  • 구름많음해남5.9℃
  • 구름많음고흥8.1℃
  • 흐림의령군6.8℃
  • 흐림함양군7.3℃
  • 구름많음광양시10.2℃
  • 구름조금진도군7.5℃
  • 흐림봉화4.3℃
  • 흐림영주7.1℃
  • 흐림문경7.5℃
  • 구름많음청송군3.4℃
  • 구름많음영덕7.5℃
  • 구름많음의성5.3℃
  • 구름많음구미8.9℃
  • 흐림영천6.0℃
  • 구름많음경주시7.2℃
  • 구름많음거창7.9℃
  • 흐림합천8.2℃
  • 흐림밀양9.2℃
  • 흐림산청7.6℃
  • 구름조금거제11.0℃
  • 구름많음남해11.2℃
기상청 제공
판매를 잘하는 사람들에 공통 전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를 잘하는 사람들에 공통 전략

506526.jpg

 

판매를 잘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인 자질이 있다. 바로 시장의 흐름과 고객의 변화를 잘 파악하는 능력이다. 그들은(직감적) 판매 상품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읽고 인사이트를 찾아내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브랜드를 책임지는 사람이라면 A부터 Z까지 다 알아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에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고객이 어떻게 기억하고 경험하게 할 것인지 확고한 방향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고객이 필요로 할 때,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맞출 수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기대치가 변화하면서 우리의 솔루션은 린(Lean = 낭비 제거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저비용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해야 한다. 또 민첩한 단계를 보자면 애자일(Agile = 거의 모든 고객과 시장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찾을 수 있는 충분한 다양성과 맞춤화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최고의 경험을 전달해야 한다.

 

코로나19인 지금 우리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고객들과 관계 맺는 방식을 재구성해야 한다. 이는 풍부하고 창의적이며 몰입적인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다.

예측하건데 온라인 판매 기술 도입 급증으로 고객이 기업에 기대하는 바는 계속 바뀔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제 서로 다른 다양한 접점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하다. 때문에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모든 채널에 걸쳐 간소화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해야하는 시기라 판단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