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1 (금)

  • 맑음속초-5.6℃
  • 맑음-14.9℃
  • 흐림철원-17.3℃
  • 흐림동두천-13.9℃
  • 흐림파주-15.2℃
  • 흐림대관령-19.9℃
  • 맑음백령도-4.1℃
  • 맑음북강릉-4.4℃
  • 구름조금강릉-4.9℃
  • 구름조금동해-4.8℃
  • 맑음서울-8.3℃
  • 연무인천-7.4℃
  • 구름조금원주-10.3℃
  • 눈울릉도-0.5℃
  • 맑음수원-9.9℃
  • 맑음영월-11.5℃
  • 맑음충주-12.3℃
  • 맑음서산-8.6℃
  • 구름조금울진-6.0℃
  • 연무청주-8.0℃
  • 박무대전-8.8℃
  • 맑음추풍령-12.4℃
  • 맑음안동-11.0℃
  • 맑음상주-11.4℃
  • 맑음포항-3.3℃
  • 맑음군산-5.9℃
  • 맑음대구-8.2℃
  • 박무전주-6.8℃
  • 맑음울산-2.1℃
  • 맑음창원-2.9℃
  • 박무광주-4.6℃
  • 맑음부산-0.8℃
  • 맑음통영-2.3℃
  • 맑음목포-4.0℃
  • 맑음여수0.2℃
  • 구름조금흑산도0.8℃
  • 맑음완도-3.1℃
  • 구름조금고창-7.3℃
  • 맑음순천-9.3℃
  • 박무홍성(예)-10.9℃
  • 맑음제주1.1℃
  • 구름많음고산3.1℃
  • 흐림성산1.3℃
  • 맑음서귀포4.4℃
  • 맑음진주-9.0℃
  • 구름조금강화-10.9℃
  • 맑음양평-11.4℃
  • 맑음이천-12.8℃
  • 구름많음인제-13.0℃
  • 맑음홍천-13.7℃
  • 맑음태백-15.3℃
  • 맑음정선군-13.4℃
  • 맑음제천-14.5℃
  • 맑음보은-13.5℃
  • 구름조금천안-12.2℃
  • 맑음보령-6.6℃
  • 맑음부여-9.6℃
  • 맑음금산-12.2℃
  • 구름많음-9.0℃
  • 맑음부안-7.8℃
  • 맑음임실-11.1℃
  • 맑음정읍-7.8℃
  • 맑음남원-10.1℃
  • 흐림장수-13.3℃
  • 맑음고창군-8.6℃
  • 맑음영광군-7.4℃
  • 맑음김해시-3.9℃
  • 맑음순창군-9.8℃
  • 맑음북창원-3.5℃
  • 맑음양산시-4.7℃
  • 맑음보성군-4.9℃
  • 맑음강진군-7.2℃
  • 맑음장흥-8.7℃
  • 맑음해남-10.7℃
  • 맑음고흥-7.3℃
  • 맑음의령군-10.6℃
  • 맑음함양군-11.3℃
  • 맑음광양시-2.3℃
  • 맑음진도군-6.8℃
  • 맑음봉화-12.3℃
  • 맑음영주-12.1℃
  • 맑음문경-11.0℃
  • 맑음청송군-14.6℃
  • 맑음영덕-5.4℃
  • 맑음의성-13.7℃
  • 구름많음구미-9.0℃
  • 맑음영천-10.7℃
  • 맑음경주시-8.6℃
  • 맑음거창-11.1℃
  • 맑음합천-9.6℃
  • 맑음밀양-8.4℃
  • 맑음산청-10.1℃
  • 맑음거제-3.6℃
  • 맑음남해-3.2℃
기상청 제공
코로나와 함께하는 적자생존[適者生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와 함께하는 적자생존[適者生存]

1538957.jpg

 

적자생존[適者生存]적합할 적, 사람 자, 날 생, 있을 존4글자가 합쳐서 이루어진 고사 성어로 지금 환경에 적합한 자만이 살아남는다.’라는 뜻이다.

 

고객은 자신에게 필요 없는 것은 지우고 필요한 것에만 관심을 가진다.

 

오픈을 하고 손님이 없거나 판매가 저조하다면 원인은 분명 우리에게 있다. 우리가 고객이 원하는 무언가를 채워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는 간단하지만 무척 중요한 이야기이다. 지금 판매하고자하는 상품이 가진 독특함을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그 독특함에 담긴 줄거리의 필요성을 기억하자.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상품이 최고인가?’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가?’

우리는 특정 세계관을 통해 내 상품이 최고라는 포인트를 찾아야 한다.

 

지금 필요한 것은 브랜드(상품) 중심의 줄거리와 브랜드의 세계관이다.

특정 세계관이란 그리 어려운 내용이 아니다. 미래 고객이 될 사람들의 관점으로 상품을 바라보고 우리 상품에 열광하는 특정 집단을 타겟팅 하자는 의미이다.

 

판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딱 한 분류의 집단에게 접근하자. 그것이 바로 브랜드 세계관을 만드는 기초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