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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코로나19) 판매 전략의 기본은 브랜드 정리에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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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코로나19) 판매 전략의 기본은 브랜드 정리에서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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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고객에게 시장 지향적인 내용으로 약속을 해야 한다.

, 어떤 목표나 목적을 향해 나아가되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고 매장에서 정말 이행할 수 있는 것을 담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다.

 

고객은 각자 자신의 기준에서 만족을 정의한다. 때문에 우리는 브랜드의 차별화를 꾀하면서 경쟁 우위까지도 유지해야 한다. 한마디로 고객 충성도를 쌓기 위해서는 특별한 브랜드 약속이 필요하며 이를 지키기 위한 노력은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 약속을 개발하기 위한 원칙.

 

1. 브랜드의 약속을 철저하게 고객 시각에서 이해하자.

 

2. 고객은 판매자가 브랜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투자하는 돈과 시간을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선택했다면 우리는 고객에게 "고객 입장에서 어떻게 서비스를 정의하고, 약속을 이행할 것이며, 그것에 기존 고객들이 얼마나 만족했는지 알릴 필요가 있다."

 

실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한 다양한 투자는 물론 시간을 들여 필요한 훈련도 기본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판매자가 이야기하는 내용들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곧 브랜드의 위기가 된다. 지금에 고객들은 외부와 내부에서 모두 브랜드의 부적합한 약속을 눈여겨보고 있다. 그리고 가치라는 느낌에 변화를 늘 요구하고 있다. 사실이지 매일 변화하는 가치 전달로 고객을 즐겁게 할 수만 있다면 고객이 생각하는 브랜드의 약속에 깊은 뿌리가 있다는 사실을 인지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브랜드의 성장은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와 차별적인 능력 집중으로 정리된다.

 

창업을 하는 판매자는 브랜드 중심의 사고를 해야 한다. 제품이나 서비스 이상의 것을 구매하고자하는 고객들의 심리와 그 사실을 충분히 인지하는 것이 판매 전략에서의 브랜드 정리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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